내가 왜해?!
손담비와 절친이면서도 축사와 사회를 모두 단칼에 거절해
놀라움을 안긴 연예인이 있습니다. 대체 왜그랬을까요?
2022년

손담비와 이규혁은 2022년에 결혼했습니다. 두 사람은 열애를 공개한 후 단 4개월 만에 결혼을 발표해 많은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특히 두 사람이 10년 전 SBS 예능 프로그램 ‘키스&크라이’에 함께 출연하던 시절, 1년간 사귀었다고 고백해 큰 놀라움을 주었습니다.
이후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에서는 손담비와 이규혁이 예비부부로 새롭게 합류해 일상을 공개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절친이긴 하지만

서장훈은 이규혁에 대해 “정말 가장 친한 친구”라며, “내 집에 들어온 유일한 사람이다. 잠을 자고 간 유일한 인간”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김구라는 “서장훈 집에 자고 갔다면 정말 대단한 일”이라고 놀라움을 표했습니다.
방송에서는 서장훈과 김희철이 손담비, 이규혁 부부의 집들이 손님으로 방문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이규혁은 과거 연애 시절을 회상하며 “당시 장훈 형이 나에게 연락하지 않을 때가 있었다”고 말했고, 김희철이 서장훈에게 “형도 담비를 좋아했었나?”라고 물었지만, 서장훈은 아무 말 없이 묵묵히 있었습니다.
이규혁은 계속해서 “손담비를 만나다 보니 자연스럽게 시간이 부족해지고, 장훈 형이 나오라고 해도 나갈 수 없었다. 나가기는 했지만, 빨리 돌아가야 했다”고 말했고, 손담비는 “그래서 6개월 동안 못 봤다”고 덧붙였습니다.
삐짐

서장훈은 당시를 회상하며 “중간에 시간이 얼마 안 돼서 먼저 간다고 했다.
전화가 왔던 것 같다”며, “크게 삐진 것은 아니었고 몇 일간 전화만 안 받은 거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손담비와 이규혁의 결혼 준비 과정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결혼식의 사회자를 누구로 할지 고민하는 도중, 손담비는 서장훈에게 사회를 부탁하는 것에 대해 제안했습니다.
이에 이규혁은 서장훈이 거절할 것임을 예상하며, “일단 물어보고 안 한다고 하면 축사를 부탁해보자”라고 말하며 서장훈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사회 축사 거절한 이유

서장훈은 이 부탁을 거절하면서 “사회는 결혼해서 잘 살고 있는 사람이 해야 한다. 사회나 축가는 못 한다”라고 단호하게 말했습니다.
이규혁이 축가에 대해서도 물었지만, 서장훈은 “내가 왜 축가를 해야 하냐”며 분명하게 거절했습니다.
이규혁이 축사에 대해서도 다시 물었을 때, 서장훈은 “잘 살고 있는 사람이 해야 한다”며 “쓸데없는 소리를 하지 말라”고 답하며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규혁이 여지를 남기자, 서장훈은 “너 자꾸 그러면 결혼식 참석도 안 한다”며 단호한 입장을 전했습니다.
서장훈은 한국 최고의 농구 선수 출신으로 방송인으로 전향한 후,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서 연애의 참견, 무엇이든 물어보살, 고딩엄빠, 이혼숙려캠프: 새로고침, 동상이몽, 아는 형님 등에서 고정 MC로 활약하며 유쾌하고 신중하면서도 거침없는 입담을 선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