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에서 ‘이것’ 말하면 반값입니다” 약국서 약값 무조건 싸게 사는 방법

약국, 우리에게 친숙하면서도 약간은 먼 곳인데요. 특히 비급여 항목의 약은 약값도 무시무시합니다.

하지만 동일성분의 약을 구매 하게 된다면 가격을 대폭 줄일수 있습니다. 대부분 ‘브랜드’ 값이라 반드시 비싼 브랜드를 살 필요는 없죠, 성분은 같으니까요.

유튜브 ‘오징어 약사 TV’에서 소개한 약국 가서 이 한마디만 하면 약값을 절반 가격으로 낮출 수 있는 약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아래 내용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동일성분 대체약품의 비밀

약 중에서는 동일성분의 가진 약들이 많이 있습니다. 전 국민이 알고 있는 이가탄과 동일성분의 이가덱스 가격차이는 절반이 저렴하다고 합니다. 이가탄은 1정에 330원선이고 이가덱스는 1정에 약 133원선이라고 하는데요.

또한 인사돌이란 잇몸약도 큰 차이가 없는 덴큐, 이튼큐, 티스롤 등,이튼큐, 가격이 인사돌에 비해 매우 저럼 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센시아라는 약은 다리가 부었을 때 먹는 약인데요. 이와 비슷한 성분인 세실라 역시 다리 붓기에 효과가 있습니다.

센시아는 120정 약 5,50005,5000원이지만 센실라는120정에 40,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약들은 색깔, 맛, 모양은,맛, 다를 수 있겠지만 효능, 효과, 용법, 용량 등은,효과,용법, 동일하고 약효의 지속시간도 동일합니다.

제조방법 또한. 의약품과 동등한 시설기준을 준수해야 식약청에서 허가를 내주기 때문에 믿을 수 있습니다.

약국에서 이 한마디면 약값 절반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현재 복용하고 계신 약이 있으시면 약국에서 동일한 성분의 의약품을 알아보시는 게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앞으로 약국에 가시면 “성분이 동일한 다른 약이 있나요?”라고 질문하신다면, 약사분께서 동일성분의 다른 제약사의 약을 추천해준답니다.

아무래도 이 내용은 제약회사는 싫어할지도 모르지만 이렇게 약에 들어가는 비용을 효율적으로 줄이시면 앞으로 훨씬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