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보니 역사오타쿠?!
수능 만점을 받았다는 트로트가수가 있습니다. 우리에게도 익숙한 가수인데요.
그의 학창시절 한번 알아볼까요?
트로트가수

트로트 가수 이찬원이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MC로 활약하며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이미 초등학생 때부터 ‘전국노래자랑’ 등에 여러 차례 출연해 노래 실력을 입증했고,
‘미스터 트롯’ 경연에서는 트로트에 대한 깊은 지식으로 ‘걸어 다니는 트로트 백과’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방송 활동을 통해 트로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식과 상식을 선보이며 ‘찬또위키’라는 별명까지 얻게 된 이찬원은 학창 시절에도 뛰어난 활동을 보였습니다.
초중고 대학교까지?!

초중고등학교에서 학생회장을 3번이나 역임했고, 영남대학교 경영대학에 재학 중에는 학생회 부회장을 맡았습니다.
최근에는 SBS 새 시사교양 프로그램 ‘과몰입인생사’의 MC로 발탁되어 이용진, 이지혜, ‘엔믹스’의 해원 등과 함께 프로그램을 이끌고 있습니다. ‘과몰입인생사’는 역사적 인물이 역사와 다른 선택을 했을 때를 가정해 보는 토크쇼로, 이찬원은 공동MC로서 시청자들을 이야기의 세계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학창 시절 다른 과목은 어떻게 되었든, 사회 영역에서만큼은 항상 100점을 받으며 전교 1등을 놓친 적이 없었고, 수능에서조차 사회 영역 만점을 받았다는 이찬원.
역사에 진심


특히 역사에 대한 그의 관심은 깊었는데, 이번에 ‘과몰입인생사’ 프로그램의 MC로 활동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평소에도 출연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깊이 있는 공부를 하는 것으로 알려진 이찬원은 이번 프로그램에서도 자신의 습관과 노력이 장점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겸손한 태도를 보였습니다. ‘ 과몰입 인생사’는 그의 풍부한 지식과 열정이 돋보일 수 있는 무대가 될 전망입니다.
이찬원의 깊은 지식과 노력, 그리고 예능 프로그램에서 쌓은 경험이 이 새로운 프로그램에 어떠한 새로운 매력을 불어넣을지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